부정교합 또는 삐뚤빼뚤한 치열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라면 한 번쯤 교정치료를 고려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치료를 시작하려면 막연한 두려움도 생기고 걱정도 되는 게 사실이다. 치과마다 권유하는 방식도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치아교정 장치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 그리고 각 상황에 맞는 적합한 장치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교정장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세라믹 소재의 브라켓만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요즘은 자가결찰 방식의 클리피씨나 데이몬클리어 같은 똑딱이 브라켓도 있습니다. 데이몬과 클리피씨는 같은 자가결찰 장치라고 하여도 치료방식이나 메카니즘이 완전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차후에 차이점에 대해서도 정리해보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또다른 장치로는 투명해서 눈에 거의 띄지 않는 인비절라인이라는 투명교정도 있다. 이처럼 각 장치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른데 일반적인 정보는 이미 다 있을 테니 장치별로 추천해주고 싶은 대상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학생 또는 사회 초년생
심미적으로 크게 부담감이 없고 치료비용이 부담스러운 연령이나 상황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브라켓
같은 세라믹 브라켓이라고 할지라도 생각보다 엄청 많은 종류의 교정장치가 존재한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세라믹 브라켓은 '3M 유니텍'의 '클라리티'라는 제품이 있고 세계 다양한 국가는 물론 국내 제품도 사용되고 있다. 만약 치료를 받다가 브라켓이 자꾸 깨지거나 떨어진다면 본인의 저작습관 때문일 수도 있지만 브라켓의 상품성에 대해서도 한번쯤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치과에서 치료하는 시간과 방문하는 횟수를 줄여줄 수 있는 자가결찰 교정장치.바쁜 일상이나 치과방문이 용이하지 않은 환경에서 선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케이스에도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교정장치에 비해 치료의 범위가 제한되어 있고 높은 치료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1. 본인의 치아상태에 따라 가장 접합한 치아교정 장치를 선택
2. 본인증상+장치선택+치료방법=치료비용
3. 장치는 거들 뿐 중요한건 원장님과의 소통과 치료 방향성
치아교정 상담 시 꼭 알아두세요! 좋은 치과 고르는 방법 (0) | 2023.06.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