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린이 모공각화증 원인과 치료 관찰일기

건강톡_피부

by 건강톡커 2023. 6. 23. 17:28

본문

둘째아이가 모공각화증으로 의심되는 피부 증상을 가지고 있다.

초등학교 4학년이며 병원에 가자고 하면 날리가 난다.. 좁쌀처럼 생긴 여드름이 볼과 턱 끝사이와 팔 후면 삼두쪽에 밀집되어 있다. 최근 모공각화증 원인과 치료에 고민하던 차에 유튜브 광고를 통해 알게된 제품을 하나 구매하여  아이에게 발라주고 있는데 (내돈내산) 아직 초기 단계라 효과에 대해서 뭐라고 판단하기가 어렵다. 

 

 

와이프가 꽤 오랜기간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관련 질환이 동일하게 있었던 것으로 보아 유전으로 판단되며, 와이프의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 어느 순간 없어지는 체험을하였다. 그렇다고 아이도 같은 식으로 방치할 수는 없으니 모공각화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기록하려고 한다.

 

이 글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많은 부모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모공각화증이란?

모공 각화증은 피지선과 모공 주위 조직에서 발생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대개 세부적인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유전적 요인과 비만, 스트레스 등이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주로 얼굴, 가슴, 등 부위에 발생하며, 흔히 소홀히 다룰 경우 흉터, 색소침착, 홍반 등부터 더 이상적인 다툼부위를 남겨 둘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모공각화증 치료방법

 

첫째, 피부 관리

피부 관리로 선행할 수 있는 것들로는 매일 일관적인 피부 관리를 통한 피부 각질 제거, 미세상처 방지, 인후적 지속적인 수분 보충, 한정된 스킨케어 제품 사용 등


둘째, 의료적 치료

의료적 치료에 대해서는 항생제, 도포제, 레이저치료, 압출 등의 방법이 있으나, 병변의 부위, 병증의 정도, 환자의 개별적 상황에 따라 선별적으로 시행된다. 절대적으로 치료 전 병원에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각화증 관리방법

 

습기 유지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이 축여되어 색소침착, 산성화, 오염물질, 미균 등으로 유발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습기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세안

너무 자주 세안하지 않되,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할 때는 거품망 또는 부드러운 난방타월을 이용하여 문질러 주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적절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음에는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제품의 성분과 효과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하여 돌아오겠다. 대부분 광고를 통한 정보나 사이트에 나와 있는 후기만을 믿고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품에 기제되어 있는 성분들이 어떠한 효과들이 있는지 비교해보고 딸 아이에게 일어나는 직접적인 변화에 대해 기록해 보도록 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건강톡_피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공각화증 극복을 위한 생활관리법  (0) 2023.06.26

관련글 더보기